검색결과 리스트
글
군산선, 108년만에 격변하다(2) - 군산옥산신호장과 옥구선
좌충우돌 여행기/국내여행
2020. 12. 24. 00:21
2008년 군산선이 장항선에 편입되면서 남은 군산선 시내 구간은군산화물선이 되면서 현재는 화물조차 다니고 있지 않고 있는 노선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군산화물선에 연결되어 있던 옥구선이 군사적인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어서 노선을 철거하지 않고 현상유지중이었습니다.
그러했던 옥산선이 군산항선이 개통됨과 동시에 군산옥산신호장에서 연결되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길과 연결된 옥구선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보았습니다.
먼저 군산항선에서 옥구선으로 갈라지는 곳을 찾아갔습니다.
이 위치 즈음에 군산옥산신호장이 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건물이 군산옥산신호장인듯 합니다.
이렇게 격변을 맞이한 군산선에 있던 간이역들은 과연 어떤 운명을 맞게 되었을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임피역과 오산리역을 다녀간 내용에 대해 다루고자 합니다.
300x250
'좌충우돌 여행기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산선, 108년만에 격변하다(4) - 오산리역 (0) | 2020.12.30 |
---|---|
군산선, 108년만에 격변하다(3) - 임피역 (0) | 2020.12.25 |
군산선, 108년만에 격변하다(1) - 새로운 대야역 (0) | 2020.12.20 |
달리던 차들이 도로 위에서 잠시 멈추어가던곳 - 장항선 대천역~웅천역 옥서리건널목[2020.12.05] (0) | 2020.12.19 |
변해가는 것들도 변하지 않는 것도 - 중앙선 풍기역[2020.11.21] (0) | 2020.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