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Box에 안드로이드 설치 도중 부팅이 멈출 때 해결방법

공대생의 팁 2019. 10. 21. 14:42


 한동안 안드로이드와는 거리를 두고 지내던 도중 종종 관련 질문이 들어와서 최신 버전인 Oreo를 VirtualBox에 설치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시도해 보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추얼박스(VirtualBox)에 설치하기


 제가 안드로이드를 설치하려 하였던 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Host OS버전: Ubuntu 16.04

VirtualBox 버전: 6.0.14

Android 버전: 8.1(Oreo)


 위와 같은 환경에서 링크에서 제공하는 설치 방법대롤 하였으나 아래와 같이 화면이 멈추면서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Trusted GRUB now loading 'Android-x86 8.1-r2'

 Progress: Detecting Android-x86... found at /dev/sda1

X86_64:/ #



정황상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파티션을 찾아내어 이를 불러오는 것 까지는 성공한 것 같으나 현 상황에서 알 수 없는 이유로 화면이 더이상 나올 수 없는 상황으로 추정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VirutlaBox에서 설정→디스플레이로 접근하신 다음 아래와 같이 나왔을 때 'VBoxVGA'를 선택해줍니다.



 위에 표시도니 VBoxVGA로 설정하신 후 다시 안드로이드를 실행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부팅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00x250

Canon MG2990 시리즈 USB 연결 설치방법

공대생의 팁 2019. 10. 11. 02:03

 

 이사를 하면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호환이 잘 안되는 것 같아 USB로 연결하여 설치해 보았습니다. 이번에 공유기를 통해 무선으로 설치하는 방법을 다루어 본 적이 있었는데 혹시 무선 설치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USB 유선 연결 설치 방법도 소개해 드려볼까 합니다.

 

 혹시 공유기가 프린터 근처에 있고 무선으로 여러 대의 기기를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제가 이전에 작성하였던 무선 설치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Canon MG2900 시리즈 무선 프린터 설치방법

 

 

※설치하시기 전에 반드시 프린터와 컴퓨터와 USB를 빼주세요.

 

1.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드라이버 통합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Windows 기준)

http://www.canon-bs.co.kr/person/download.aspx?no=3588&category1=2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3. '다음'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드라이버 설치 준비를 합니다.

 

 

4. 프린터 연결 방법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USB 연결'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5. 사용자의 거주지를 선택합니다.

 

 

6. 자신이 거주하는 국가를 선택해줍니다.

 

 

7. 맨 위에 있는 'MP Drivers'를 설치해줍니다.(기본으로 선택이 되어있음)

 

 

8. '예'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9. '예'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10. 인터넷을 통해 설치 파일을 받는 과정입니다. 잠시 기다려줍니다.

 

 

11.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이제 컴퓨터와 프린터를 USB로 연결해줍니다.

 

 

 MG2990 프린터의 경우 USB 꽃는 곳은 다음과 같이 뒷부분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프린터에 연결되는 USB는 TypeB 형식으로 일반적인 프린터에서 자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12. 프린터를 연결하고 프린터의 전원을 키면 아래와 같이 컴퓨터와 프린터가 연결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 기다리시면 컴퓨터에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정이 됩니다.

 

 

14. 프린트 헤드 정력 과정입니다. 만약 프린터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라면 실행 버튼을 눌러 안내가 나오는 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5.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프린터의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제 프린터를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16. '끝내기' 버튼을 눌러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