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Internet Explorer 11 에서 Adobe flash가 실행되지 않을때 해결방법

공대생의 팁 2019. 8. 26. 13:31

 

 해당 내용의 글은 Windows 10의 2019년도 버전에서만 유효하며 2021년 현재 해당 방법으로 더이상 플래시 플레이어를 실행하실 수 없습니다. 만약 2021년 이후에도 Flash Player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elecs.tistory.com/379

 

 

 2020년 말부터 Chrome 웹브라우저가 Adobe에서 제공하는 Flash Player 지원을 종료한다고 하였습니다. 인터넷 초창기에 벡터 방식을 사용하여 저용량으로 고용량의 동영상보다도 고화질로 화면에 표현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Flash는 상당히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속도가 점점 향상되면서 2019년 오늘날에는 유튜브와 같은 고화질 동영상을 무리없이 다운로드 받아 실시간으로 재생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면서 고도의 연산을 필요로 하는 Flash는 오늘날의 인터넷 환경에서는 빠른 속도를 요구하는 웹브라우저에도 어울리지 않게 되면서 점차 사용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에 제작되는 사이트들도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접속되는 것을 대비하기 위해 반응형 사이트를 제작하기에 Flash를 사용하는 것은 더더욱 어려워졌습니다.

 

 그럼에도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Flash가 사용되는 사이트들이 아직까지 존재하고 있습니다. Flash가 점점 퇴출되어가는 과정에서도 우리나라의 환경에서는 웹브라우저의 Flash 지원 종료는 조금은 불편하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티스토리 또한 Flash를 사용하지 않는 새로운 웹에디터를 제공함으로서 (비록 새로운 에디터의 장단점을 떠나서) Flash의 의존에서 점차 멀어져 가고 있는 상황에서 말이지요. 이러한 우리나라의 인터넷 환경에서 Flash가 실행되지 않을 때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어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Flash Player를 활성화합니다.

 

 

IE(Internet Explorer) 어도비플래시플레이어 설치 및 활성화 방법 안내

↑↑위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위의 링크대로 하였지만 여전히 실행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019년 8월 현재 Flash Player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 중 하나인 더존 세금계산서(https://www.bill36524.com)를 Windows 10 운영체제에서 Internet Explorer 11로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의 화면과 같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꼭 설치 하셔야 합니다!'라는 경고문구와 함께 플래시를 설치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Windows 10에서 부터는 Internet Explorer 11에는 이미 Flash Player가 포함이 되어있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를 하지 않더라도 Flash Player를 실행할 수 잇어야 합니다. 이는 Flash Player를 사용하려는 사이트에서 호환성에 문제가 발생히여 실행이 되지 않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혹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 문제 때문일 가능성이 있어 Internet Explorer를 다른 버전으로 설치하려고 시도하였으나 Windows 10에서는 Internet Explorer가 기본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삭제할 수 없으며 게다가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시키는 것도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Windows 10에서 Internet Explorer의 이전 버전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Internet Explorer 11에서는 이전 버전의 환경에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에물레이션 모드가 존재하여 11 이하의 버전의 환경에서 웹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11을 실행하신 다음 'F12'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개발자도구창이 나타납니다.

 

 

 

 

개발자도구창이 나타나면 메뉴에서 '에뮬레이션'을 클릭합니다.

 

 

 

 

에뮬레이션 창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메뉴 중 '문서 모드'를 보시면 11(기본값)이라 적혀있는 부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11 모드에서 접속중이라는 의미입니다.

 

 

 

 

문서 모드에서 버전이 적혀있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11 이외의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10 버전 모드에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고 싶다면 '10'을 선택해줍니다.

 

 

 

 

 

에뮬레이션 모드로 문서 모드를 11 이하의 버전으로 설정하여 접속하게 되면 이전과 같이 Flash Player를 설치해달라는 창이 나오지 않고 곧바로 플래시가 실행된 창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