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ora Activities(현재활동) 메뉴에 프로그램 추가하기

공대생의 팁 2018. 9. 12. 11:41


 Fedora를 사용하다 보면 Super(Windows)키를 누른 후 나오는 왼쪽의 메뉴들을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왼쪽의 메뉴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desktop 아이콘 추가하기


 먼저 아래의 폴더로 이동합니다. 만약 없을 경우 폴더를 생성해줍니다.


cd ~/.local/share/applications/


 그 다음으로 아래와 같이 desktop 아이콘을 추가해줍니다.


$ vi 프로그램명.desktop


 에디터를 사용하여 아래와 같은 내용의 파일을 만들어줍니다. 


1
2
3
4
5
6
7
[Desktop Entry]
Type=Application
Name=Eclipse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이름
Comment=Code program                    //프로그램의 목적 등에 대해 작성합니다.
Exec=/home/<User name>/eclipse/eclipse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Binary 파일의 경로를 작성냅니다.
Icon=/home/<User name>/eclipse/icon.xpm //프로그램을 알 수 있는 Icon 이미지의 파일 경로를 작성합니다.
 
cs



    2. 즐겨찾기에 추가하기


 위 과정까지 마치셨다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명을 검색하였을 때 설정한 Icon 이미지로 나타나게 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Icon 이미지를 오른쪽 클릭 하신 후 '즐겨찾기에 추가(Add to Favorites)'를 선택합니다.




 이제 아래와 같이 왼쪽 메뉴에 자신이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