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에서 Chrome 실행할 때 마다 Keyring을 묻는 팝업창이 나타날 때 해결방법

공대생의 팁 2018. 10. 19. 10:34

 

 평소 문제 없이 써오던 중 설정을 다시 하기 위해 우분투를 다시 설치한 후 크롬을 실행하였는데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크롬을 처음 실행할 때 마다 나타나고 있었다.

 

 

  이 현상은 우분투를 자동로그인으로 설정하였을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우분투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식으로 설정하면 위의 팝업창이 나타나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

 

 만약 우분투의 자동로그인 설정을 유지하고 싶다면 gnome-keyring을 제거해준다.

 

$ sudo apt remove gnome-keyring


  Ubuntu 18.04에서 해당 과정 수행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만약 해당 문제가 발생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의 방법대로 수행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작성 이후 다른 버전에서 동작 확인되는 것을 확인하지 못해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해결 과정에서 심각한 피해를 드린점 사과드립니다.


https://greedywyatt.tistory.com/122

[Ubuntu 18.04] 부팅 시 x window로 안들어가질 때 해결 / chrome keyring 제거 방법

처음에는 chrome 실행 시, 계속해서 물어오는 keyring을 제거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사용해주었는데, 이 명령어 수행 이후, 재 부팅을 하니까 x window로 안들어가지고 계속 가상 커널로 접

greedywyatt.tistory.com

https://haaringa.tistory.com/164

우분투에서 크롬 실행시 keyring 묻는 팝업 창 해결?법

우분투에서 크롬 실행 시 keyring 묻는 팝업 창 해결?법 전에 작성했던 글에서 우분투 운영체제 부팅 후 크롬 실행 시 keyring 팝업이 뜨는 것을 해결했다고 글을 올렸으나 나중에 다시 뜨는 현

haaringa.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