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S(Code Composer Studio) 6.0 설치

임베디드/TI 2014. 7. 19. 00:09

 TI로부터 런치패드를 받은 당신! 마이크로프로세서 개발자로서의 한 걸음 나아간 것을 환영합니다~!

 이제 처음으로 TI의 런치패드를 받은 분이라면 여기서부터 어떻게 해야할 지 망설이게 되는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런치패드를 수령한 후 같이 동봉된 Quick Start Guide를 읽고 런치패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미리 설치된 프로그램을 동작시켜 런치패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확인합니다. 이 과정을 거쳤다면 이번에는 직접 프로그램을 런치패드에 올리는 작업을 수행해 봅시다.




 TI에서 제공하는 런치패드에 프로그램을 올리기 위해서는 IDE(통합 개발 환경)인 CCS(Code Composer Studio)를 설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CCS를 설치하는 과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CCS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 TI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TI Wiki에서 ccs v6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다운로드 메뉴로 이동하여 자신의 환경에 맞는 ccs를 선택합니다.


http://processors.wiki.ti.com/index.php/Category:Code_Composer_Studio_v6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후 ICDI드라이버 등을 받기 위해 TI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간단한 개발 목적에 대해 간단하게 적으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국적 설정시 일부 국가로 설정할 경우 경우 다운로드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동의를 선택한 후 Next를 클릭합니다.



CCS를 설치하고 싶은 경로를 선택합니다.



자신에게 해당하는 런치패드를 선택한 후 설치합니다.

MSP43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MSP Ultra Low Power MCUs'를 선택합니다.

C200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C2000 32-bit Real-time MCUs'를 선택합니다.

Tiva C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32-bit ARM MCUs'를 선택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Finish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CCS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