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에 안드로이드 설치 도중 부팅이 멈출 때 해결방법

공대생의 팁 2021. 8. 1. 19:41

 

 이전에 안드로이드 x86을 VirtualBox를 통해 설치하던 도중 부팅 화면이 나오지 않았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엔 그래픽카드 설정을 통해 해결하였던 적이 있었지요.

 

https://elecs.tistory.com/343

 

VirtualBox에 안드로이드 설치 도중 부팅이 멈출 때 해결방법

 한동안 안드로이드와는 거리를 두고 지내던 도중 종종 관련 질문이 들어와서 최신 버전인 Oreo를 VirtualBox에 설치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시도해 보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추얼박스(VirtualBox

elecs.tistory.com

 

 이번에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테스트해보고자 하던 기능이 있어서 이번에는 VMware Player에서 안드로이드 x86을 설치해보았는데 이번에도 부팅이 멈추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x86_64:/ #

 

 VMware Player의 경우 설정에 제약이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부팅 과정에서의 설정 자체를 바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안드로이드 x86 설치시 grub를 필수로 설치해주신 후 아래의 화면과 같이 Debug Mode로 접근합니다.

 

 

 Debug mode에 진입하면 온갖 문자들이 쏟아지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문자들이 모두 지나간 것으로 보이면 엔터를 연타하여 명령어를 칠 수 있는 화면이 보이게 해줍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grub 메뉴를 수정해줍니다.

 

# mount -o remount,rw /mnt
# vi /mnt/grub/menu.lst

 이제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오면 첫번째 줄 'title Android-x86 ~~' 부분에서 kernel /android ~ 줄에서 quiet를 지워주시고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적어주세요.

 

 vi에서 텍스트를 수정하기 위해 'i' 버튼을 눌러주세요.

quietnomodeset xforcevesa

 

 수정이 완료되었다면 해당 모드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Esc 버튼을 누르신 후 vi 내용을 저장하고 빠져나옵니다.

 :wq

 이제 Debug 모드를 빠져나와 리셋을 한 다음 수정된 grub 내용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부팅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reboot -f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