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ineon AURIX TC237 사용기(2) - TriCore™ 컴파일 후 프로그램 실행

임베디드/MCU 2016. 6. 26. 22:49

 지난 포스팅에서 Infineon사의 TC23x 시리즈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IDE인 TriCore™ Entry Tool Chain을 설치하는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어서 프로그램을 컴파일한 후 실행하는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아래 예제 프로젝트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TC237L_Example.zip



1. 위 프로젝트 파일을 받으신 후 IDE를 실행한 다음 아래의 화면과 같이 HighTec Project Explorer 화면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Import' 버튼울 눌러줍니다.




2.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났다면 General -> Existing Projects into Workspace 를 선택해줍니다.



3. 'Select archive file'을 선택해주신 후 'Browse'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았던 프로젝트 파일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면 아래에 있는 'Finish'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완료시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가 import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바로 해당 프로젝트 파일을 컴파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를 선택해주신 후 아래 그림에서 붉은 색으로 표시한 아래화살표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4. build 방식을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프로젝트를 컴파일 하기 위해 'Build project...'을 클릭합니다. 만약 컴파일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아래칸의 'Clean project...'을 실행한 후 다시 컴파일을 시도합니다.



5. 컴파일이 완료되었다면 생성된 바이너리를 MCU에 다운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디버그(벌레그림)버튼의 오른쪽에 있는 아래화살표를 클릭한 후 'Debug Configurations...'을 클릭합니다.



6. 아래와 같이 'Debug Configurations' 창이 뜨면 메뉴 맨 아래에 있는 'Universal Debug Engine'을 클릭한 후 붉은 표시를 한 부분을 눌러 새로운 환경을 추가시켜줍니다.



7. 해당 예제를 디버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 후 생기는 오른쪽 창 메뉴 중 'UDE Startup'을 클릭한 후 두 번째 빈칸 오른쪽에 있는 'Create Configuration'을 클릭합니다.



8. 'Use a default target configuration'을 클릭한 후 'TriCore -> Infineon -> TC23x StarterKit -> Triboard with TC23x (DAS)'를 선택 후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선택한 설정파일을 저장합니다. 이후 다른 프로젝트를 실행할 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적당한 곳에 저장해둡니다.



10. 이제 디버그를 할 수 있는 환경이 모두 구축되었습니다. 아래 붉은 색으로 표시한 'Debug' 버튼을 클릭하여 디버그 모드로 진입합니다.



11. 디버그 모드에 진입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MCU에 프로그램을 올릴 수 있는 단계에 도달하게 됩니다. 붉은 색으로 표시된 'Program All' 버튼을 클릭하여 컴파일 된 프로그램을 MCU에 다운로드 해줍니다.



12. 컴파일된 프로그램이 MCU에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초록색 칸이 모두 채워집니다. 'Exit'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닫으면 디버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3. 이제 TC237의 RESET 버튼을 누르면 내장된 프로그램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