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NX / XD is required. The processor must support and it must be enabled in the BIOS.

공대생의 팁 2015. 2. 21. 21:24

 올해 말에 정식으로 공개될 Windows 10의 체험판을 사용해 보기 위해 VMware를 설치한 후 Windows 10를 설치해보려고 하였을 때 다음과 같은 에러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VirtualBox만 사용하다 보니 이러한 오류는 생전 처음 보는 상황이었습니다. 확인해보니 자신의 CPU 설정에 문제가 있어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한 것이었습니다. Intel사의 CPU의 경우 XD, AMD사의 CPU의 경우 NX 비트 설정때문에 저러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NX(Not eXecute)와 XD(eXecute Disable)은 모두 같은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프로그램 실행중 특정 비트를 통해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Bit를 마련할 것인지를 묻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와 같은 경고문이 뜨면서 VMware가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 이유는 자신의 컴퓨터 CPU가 해당 기능을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 설정은 자신의 컴퓨터의 BIOS 설정 모드를 통해 바꾸어 주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켜는 순간 바로 BIOS 설정모드(대부분 F2 또는 F10)으로 들어가셔서 CPU 관련 설정 부분을 보시면 해당 설정 유무를 결정할 수 있는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Enabled로 설정하신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하시면 VMware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Samsung Magic Station에서의 BIOS 설정 화면을 나타낸 것입니다. 보이시는 대로 No Execute Protection을 Enabled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