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not Run Git 오류 발생시 해결 방법(PyCharm, AndroidStudio, Intellij IDEA)

공대생의 팁 2022. 1. 7. 00:17

 

 Python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다루어보기 위해 PyCharm과 Anaconda를 설치하여 github에서 받아온 소스코드를 다루어보려 하였는데 예상치 못하였던 난관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의 Event Log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소스코드를 보려 하는 필자의 심기를 계속 건드리고 있었습니다.

 

Cannot Run Git
Git is not installed
Download and Install

 

 

 분명 Anaconda를 통해 git을 설치하였고 직접 Powershell 창에서 git 명령어를 입력하였음에도 다음과 같은 경고창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보게되어 해당 문제를 어떻게든 해결해보고자 하였습니다.

 

 해당 문제는 PyCharm에서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git 실행파일의 위치를 스스로 찾지 못해 벌어지는 에러입니다. 이 문제는 자신의 PyCharm의 설정을 통해 git 실행 파일을 직접 지정해줌으로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젝트를 연 다음 Ctrl+Alt+S 버튼울 눌러 Setting(설정)창을 여신 다음 버전 관리(Version Control) → Git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Git 실행 파일 경로룰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함으로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Anaconda로 git을 설치하셨을 경우 git의 경로는 다음과 같이 위치해 있습니다.

 

C:\Users\사용자명\anaconda\pkgs\git-버전명\Library\bin\git.exe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