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ora 바탕화면에 파이어폭스 바로가기 추가하기

공대생의 팁 2014. 9. 29. 16:04

 평소 우분투에만 익숙한 상황에서 막무가내로 페도라를 접하니 불편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군요. 페도라 자체도 상당히 큰 매력을 가지고 있는 운영체제 입니다만 같은 리눅스인 우분투에 비하면 사용자 수가 턱없이 적다보니 문제점에 관한 자세한 피드백을 얻기 힘든 점도 참으로 안타까운 점 중 하나이지요. 특히 페도라의 바탕화면은 초기 설정부터 쓰지 않는 것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바탕화면을 제대로 쓰기 위해서는 gnome-tweak-tool을 설치해서 바탕화면을 쓸 수 있게 해줘야 한다는 것이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탕화면 사용을 해금시킨 이후에서 부터 진행하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등록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1.우선 Super키(Windows 키)를 누른 후 왼쪽 즐겨찾기 메뉴에서 파일을 실행하거나 검색창에 'file'을 입력하신 후 창을 엽니다.



2. 다음과 같이 파일 창을 연 후 장치에서 '컴퓨터'를 선택합니다.



3. /usr/share/applications 폴더로 이동하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설정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신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다른 위치로 복사'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바탕화면 폴더로 이동하신 후 선택(S) 버튼을 누릅니다.



5. 다음과 같아 바탕화면에 Firefox와 Google Chrome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