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SDK 업데이트 후 이클립스에서 실행이 안될 때(Android ADT 재설치)

 모처럼 안드로이드 SDK Manager를 실행시켜 업그레이드를 시켜준 후 이클립스를 실행시켰더니 다음과 같이 빨간 줄들이 난무하면서 실행이 되지를 않는군요.


 지금까지 열심히 만들어왔던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가 이렇게 갑작스럽게 실행조차 되지 않는다면 상당히 당황스러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는 이클립스를 업데이트 하는 것 만으로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클립스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enu->Help->Check for Updates


 그런데 종종 이렇게 이클립스를 업데이트 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위의 화면과 같이 계속 먹통을 일으키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이클립스에 설치되었던 Android ADT를 완전히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1. 메뉴에서 Help->Install New Software... 를 실행합니다.


2.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왔을 경우 오른쪽 윗 부분의 Add를 클릭합니다.



3. Name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작성하셔도 됩니다.

Location에는 다음과 같은 주소를 입력합니다.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

입력을 마친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정상적으로 수행되었을 경우 위와 같이 Developer Tools 메뉴가 나타납니다.

확인후 위의 그림과 같이 빨간색으로 표시한 'already installed'를 클릭합니다.



5. 현재 이클립스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Id 부분에서 안드로이드와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모두 선택하신 후 Uninstall을 클릭합니다.



6. 목록들을 다시 한 번 확인한 후 Finish를 눌러 모두 삭제해줍니다.



7. Yes를 누른 후 이클립스를 다시 실행합니다.



8. 다시 이클립스를 실행한 후 Help->Install New Software를 클릭한 후 위에서 수행하였던 Add버튼을 누른 후 안드로이드 ADT를 다시 설치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수행되고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