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Management Engine BIOS Extention 설정시 암호 변경이 안될 때 해결방법

공대생의 팁 2015. 8. 19. 21:12

 Intel 사의 bios를 설정할 때에 사용되는Intel Management Engine BIOS Extention을 처음 사용할 때에 default 암호를 알 수가 없어 이를 어떻게 해야 헤결될 수 있는지 방법을 한참 찾다 설정 방법을 알게 되어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Intel Management Engine BIOS Extention을 설정하시다가 저와 같이 암호 설정 때문에 애를 먹는 분이라면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먼저, Intel Management Engine BIOS Extention에 진입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화면은 Dell사의 컴퓨터를 기준으로 F12 버튼을 누른 후 Boot Device Menu로 진입한 화면입니다.



 이렇게 Boot Device Menu에 진입하게 되면 위와 같은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 Intel Management Engine BIOS Extention을 선택하여 진입하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서 진입을 하면 아래에서 보는 바와 같이 처음부터 암호를 입력하라는 뜬금없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우리는 이 암호를 설정한 적도 없음에도 이렇게 버젓이 뜨니 당혹스러울 수 밖에 없는 상황이지요...

 실은 해당 암호는 처음에는 Defalt로 기본 암호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Default 암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admin


 위의 디폴트 암호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암호를 새로 설정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암호를 설정하려 할 때마다 위와 같은 경고문이 뜨면서 변경된 암호를 받아들이지 않는 당혹스러운 상황이 벌어집니다.


Error - Intel(R) ME password change rejected


 위와 같은 일이 발생하는 이유는 자신이 설정한 암호가 해당 프로그램이 요구하는 암호의 기준에 맞지 않아 보안에 약한 암호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자신이 설정한 암호가 거절당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생기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아래의 규칙대로 자신의 암호를 다시 설정하시면 암호를 설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8자 이상의 암호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2. 1개 이상의 숫자가 암호에 포함되어야 합니다.(1,2,...,0)

 3. 1개 이상의 기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단, '_'는 암호로 설정할 수 있으나 기호로는 예외입니다.

 4. 알파벳 설정시 대문자와 소문자를 섞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암호를 설정하시면 확실하게 적용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Lecs20!5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