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벨리 탐방기록(4) - The J. Lohr San Jose Wine Center[2015.07.01]


 샌프란시스코에 관광을 오신 분들 중 술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캘리포니아 내 최대 와인 생산지인 나파 밸리를 방문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실 것입니다. 실제로 이 곳을 돌아다니면서 가게 별로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것이 상당히 큰 매력이지요.


와인을 주상품으로 하여 방문객들을 맞는 나파 밸리

(사진 출저 : Wikipedia)


 그러나 실리콘밸리를 탐방하다 보면 주요 회사들이 위치한 산호세에서 나파 밸리까지 가는 데엔 거리가 상당하기 때문에 실리콘밸리를 탐방하던 도중에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는 갈 엄두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드리는 희소식! 실리콘밸리가 밀집한 산호세 내에 나바 밸리에서처럼 와인을 접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 귀국전에 와인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곳 산호세에 위치한 와인 공장을 방문해 보셨으면 합니다!




산호세에 위치한 J.LOHR의 입구입니다.

차를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주차장도 완비되어 있으니 부담없이 주차를 하실 수 있을겁니다.



입구에서 바라본 모습.

와인을 시음할 수 있다고 써있으며 영업시간도 같이 젹혀있습니다.



J.Lohr의 주소와 이벤트 알림판.



입구에 들어가기 전 앞모습입니다.



간판쪽에서 입구를 바라본 모습입니다.



가게 내부에는 다양한 종류의 와인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인기있는 와인의 경우 복도쪽에 보시는 바와 같이 진열해 두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운터 측에서 본 모습입니다.



한쪽 벽면에는 이 가게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의 사진이 걸려있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레드와인 보다는 좀 더 부담없는 느낌의 화이트와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화이트와인 쪽이 좀 더 스윗한 느낌이 들어서일까요?



이곳에서 또한 나파 밸리에서 처럼 시음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총 6개의 와인을 맛보실 수 있는데 나파 밸리에서 보통 최대 4잔까지 가능한 걸 생각하면 꽤 많은 와인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한 구석에는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음에 응하겠다고 말을 하면 주인분께서 보시는 것과 같이 리스트를 보여주십니다.

여기서 본인이 마시고자 하는 와인을 최대 6종류까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시음대 앞에 높여져 있는 캘리포니아 전도.

캘리포니아 내에서 와인 생산지로 유명한 지역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주인분께서 와인 시음을 준비하고 계십니다.



개인적으로 화이트와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첫 시음부터 이것을 골랐습니다.

같은 화이트와인이어도 화이트와인 특유의 달달한 맛의 정도가 약간의 차이를 보이더군요.



그래도 아직 본인이 와인을 즐겨마시는 편이 아니다보니 각 와인의 특징을 확실히 느끼기는 어려웠습니다.

시음후 주인분께서 말씀하시는 설명을 듣고 그 때서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있었지요.



한 편 가게 내부에서 와인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처음에 저는 와인 생산지에서 만든 후 이곳에 가져오는 방식으로 되어있는 줄 알았는데

보시는 바와 같이 내부에서 와인을 만들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공장 내부에는 직원들이 열심히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게 내부에서 판매되는 와인들의 경우 대부분은 인근 주류 매장에서 팔기도 하며 심지어는 주류 매장에서 판매되는 와인의 가격이 더 싼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 자신이 와인을 구매하기 전 시음을 해보고자 하는데 나파 밸리까지 가기에는 거리상의 부담이 있으신 실리콘 밸리 탐방객이시라면 이 곳 'The J. Lohr San Jose Wine Center'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름        : The J. Lohr San Jose Wine Center

주소       : 1000 Lenzen Avenue, San Jose, CA 95126

전화번호    : 1-408-918-2160

홈페이지    : http://www.jlohr.com/visitus/sanjose

영업시간    : 10:00 a.m. to 5:00 p.m. Daily

(closed New Years Day, Easter, Thanksgiving and Christmas Day)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