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확장 원격 설치가 진행되지 않을때 직접 설치하기

프로그래밍 팁 2022. 8. 4. 23:22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함에 있어 가장 큰 강점은 확장(Extension) 기능을 설치하여 단지 소스코드를 열람하거나 수정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C++, Java, Python 등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언어를 컴파일 하고 실행까지 직접 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저의 경우 프로그래밍을 하고자 할 때 해당 환경이 VScode에서 지원이 되는지를 먼저 확인하고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심지어는 SSH를 지원하여 원격 환경에 있는 서버에 접속해 마치 자신의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는 것과 같이 편하게 프로그래밍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특히 SSH 환경에서도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SSH 접속을 통해 원격 서버에 확장을 설치하면 Local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이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희안하게도 설정이 제대로 되지 않았는지 원격 서버에 확장 설치를 시도하려 하였으나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며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This extension is disabled in this workspace because it is defined to run in the Remote Extension Host.

이 확장은 원격 확장 호스트에서 실행되도록 정의되었기 때문에 이 작업 영역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정황상 모종의 사유로 인하여 원격 컴퓨터에 vscode 확장 설치가 진행되지 못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 경우 확장 프로그램을 서버에 직접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해봅니다.

 

 먼저 자신이 설치하고자 하는 vscode 확장 프로그램을 visual studio makret place에서 검색하신 다음 직접 다운로드 받도록 합니다. 

 

 

Visual Studio Marketplace

Extensions for Visual Studio family of products on Visual Studio Marketplace

marketplace.visualstudio.com

 

 위 링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신 다음 Visual Studio Code 탭을 선택한 다음 검색창에 자신이 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의 이름을 입력후 검색합니다.

 

 

 원하시는 확장 프로그램을 찾으신 다음 해당 페이지 우측에서 'Download Extension'을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하시면 확장명 .vsix인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vscode를 실행한 다음  소스코드가 저장되어 있는 서버에 ssh 원격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은 .vsix 파일을 서버에 전송하신 다음 vscode의 extension 탭에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클릭한 다음 'install from VSIX...'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vsix를 저장한 폴더의 위치로 이동한 다음 .vsix를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하면 서버에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