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o Code로 SSH 접속시 비밀번호 입력이 반복적으로 나올때 해결방법

공대생의 팁 2020. 5. 16. 01:47


 인터넷을 통해 원격으로 소스코드를 수정하기 위해 Visual Studio Code에 Remote Development 확정설치를 하여 SSH 접속으로 서버 컴퓨터의 소스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혹시 Visual Studio Code에 SSH 확장 설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기본적인 환경을 구축해줍니다.


VS Code Remote 사용하기 - SSH 방식
https://noooop.tistory.com/entry/VS-Code-Remote-%EC%82%AC%EC%9A%A9%ED%95%98%EA%B8%B0-SSH-%EB%B0%A9%EC%8B%9D


 이렇게 VS Code에 SSH 방식의 원격 개발환경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발생하였습니다.

분명 비밀번호를 입력하였음에도 다음의 화면과 같이 또다시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물론 이 상황에서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해도 이러한 현상이 계속 반복되고 있었습니다.

 이 현상은 VS Code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후 원격으로 SSH접속을 하는 과정에서 주로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우 서버에 있는 VS Code와 관련된 설정을 모두 지운 다음 다시 설치해야 접속이 원활해집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버측의 VS Code 설정 관련 자료가 저장되어 있는 .vscode-server 폴더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명령어로 서버에 접속하여 .vscode-server 폴더를 제거합니다.

$ cd ~
$ rm -rf .vscode-server

 위와 같이 서버측의 해당 폴더를 삭제한 후 VS Code를 실행한 후 다시 서버에 접속해보시면 10분 이내의 설치 시간이 지난 후 기존처럼 접속하자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