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va] Tiva C 런치패드에 프로그램 올리기

임베디드/TI 2014. 7. 21. 12:22

※이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1. CCS(Code Composer Studio) 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6.00 버전으로 진행)

2. Tiva C 런치패드를 디버그 모드로 한 후 USB로 연결 되어있어야 합니다.

3. 프로젝트르 불러들일 파일이 필요합니다.(여기서는 TivaWare를 불러오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4. ICDI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한 Code Composer Studio를 실행합니다.


실행한 후 메뉴에서 Project → Import CCS Projects... 를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은 메뉴가 등장하게 됩니다.

차후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들이 실행될 수 있게 해주는 driverlib를 Project Explorer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Browse... 를 클릭합니다.



자신이 TivaWare를 설치하였던 폴더를 연 후 driverlib 폴더를 클릭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과 같이 driverlib 프로젝트가 표시되면 아랫쪽에 Finish 버튼을 클릭합니다.



Project Explorer에 driverlib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우리들이 동작시키기를 원하는 프로젝트를 불러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driverlib 폴더를 불러왔었을 때 처럼의 과정을 반복합니다.

이번에는 TivaWare 폴더 하위에 있는 examples → boards 폴더를 열어보면

보시는 바와 같이 Tiva 시리즈의 각 보드들의 예제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자신의 런치패드에 해당하는 폴더를 엽니다.

(여기서는 TM4C123G 런치패드를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자신이 실행하기를 원하는 프로젝트의 폴더를 다음과 같이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이 자신이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가 확인 되면 Finish 버튼을 클릭합니다.



불러들인 프로젝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Build Project를 실행합니다.



클릭하게 되면 CCS가 해당 프로젝트를 Build 하는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uild가 완료되면 Debug 버튼을 눌러 런치패드에 프로그램을 구동해봅니다.



CCS가 디버그 모드에 진입함과 동시에 런치패드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됩니다.



디버그 준비가 완료되면 메뉴에서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곧바로 프로그램이 동작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