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했더니...

흔치않은일상 2015. 4. 3. 01:06

 블로그를 오픈한지 어느덧 9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개인의 공부 자료실로 만들어 보고자 시작하였던 블로그였습니다. 처음엔 일주일에 두세 분 정도 오실까 말까 할 정도로 평범했던 블로그였습니다만 제가 안드로이드에 입문하면서 제가 배우게 된 내용들을 정리해서 글을 올리기 시작하니 하루하루 방문객을 늘어나기 시작하더니 현재는 평일에 하루 100분이 다녀가는 블로그가 되어버렸습니다.. 사실 처음엔 별 생각 없었습니다만 하루하루 손님이 늘어나니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ㅎㅎ



 블로그를 통해 약간의 부수익을 나름 창출해 보고자 구글의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약 반년이 되어가는 시점이었습니다. 마침 방문하시는 분들도 늘어가니 애드센스의 수익류를 확인해 보고자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그러자 이전에는 본 적도 없던 붉은 색의 바가 나타나며 마치 경고문을 보는 듯한 메시지가 눈에 띄더군요.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확인]'



 비록 파워블로거 분들 처럼 하루 1만명이 오는 규모의 블로그는 아니기에 큰 수익을 기대하고 지내지는 않았습니다. 나중에 블로그 문 닫을 때 남는 돈으로 안주나 해볼까 했었는데 어느덧 10달러를 돌파해 있는 광경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수익이 10달러를 넘기는 시점 즈음부터 수익금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이를 위해 주소 인증을 해야 하는데 제가 드디어 그 과정에 돌입하게 된 것이지요!


 정황을 보니 구글에서는 2015년 3월 30일 저에게 편지를 보낸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구글에서 오게 될 쪽지를 하루하루 기다리는 낙도 참 재미있을 것만 같습니다. ^^


 무엇보다도 제게 이러한 기쁨을 선사해주신 제 블로그 방문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 드립니다! 비록 필력이 모자라 설명하는데에 가끔 한계를 경험하기도 합니다만 꾸준히 글을 쓰면서 연습해 나가겠습니다. 아무쪼록 제 부족한 정보들에 도움이 되섰다면 저야말로 여러분들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