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university program을 아시나요?

임베디드/TI 2014. 7. 18. 21:07

전자공학을 전공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TI라는 회사의 존재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굳이 전자공학 출신이 아니더라도 TI에서 만들고있는 공학용 계산기를 써보신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TI의 존재조차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런고로 잠시 TI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TI(TEXAS INSTRUMENTS)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미국 텍사스 주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반도체회사입니다.

전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인텔,삼성전자,도시바 다음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반도체를 주도로 전자분야에 비중이 큰 한국에도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대략 TI의 위엄은 이 사진 한장으로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대학생 분들께 TI가 익숙한 이유중 하나라면 TI에서 진행하고 있는 TI university program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TI university program이란 말 그대로 TI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자료를 제공하며 매년 진행하는 콘테스트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자사의 런치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것들을 대학생들은 거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TI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바로 캡쳐한 사진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이렇게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I에서는 매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활용한 콘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입상시 상금도 탈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인기있는 대회이기도 합니다.

전자공학 동아리 선배들이 후배들에게도 상당히 강조하는 편인 대회이기도 하지요.

매년 4월 경 그해의 콘테스트를 공지하는 포스터를 각 학교마다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임베디드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간단한 제안서를 제출하면 인원당 원하는 런치패드 1종류를 각각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서 여러분들이 상상하였던 작품을 만들어 우수상에 도전해 보는건 어떨까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