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해 크로스도메인 문제 해결방법

공대생의 팁 2018. 1. 19. 23:52


 최근 개인 용도로 간단하게 정보를 조회하는 사이트를 구축하고 있었습니다만 희안하게도 특정 주소로 JSON을 사용해 값을 얻으려 하면 계속 에러가나 나오는 문제를 계속 겪고 있었습니다. 대체 다른 사이트에서는 잘 되던 JSON이 왜 특정 사이트에서는 되지 않는 것일까요?


 생각보다 답은 간단했습니다. 최근 거의 대부분의 브라우저는 크로스도메인(Cross domain) 정책으로 정보를 불러오는 사이트와 정보를 보내는 사이트의 주소가 다를 경우 이를 차단하는 방식입니다. 즉, 크로스도메인 문제가 생길 경우 상대의 사이트에서 JSON을 비롯한 대체적인 정보를 수신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ajax등을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구현하려면 서버 부분도 함께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저같이 간단한 사이트를 만드는 경우에는 그다지 좋은 방법은 아닐것입니다.


 단지 개인 목적의 사이트를 개발하고 있는데 크로스도메인 문제로 인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Firefox에서는 이 이슈를 해결할 수 있도록 크로스도메인 기능을 제한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cross-domain-cors/?src=search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Firefox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아래와 같이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크로스도메인 관련 기능이 제한되어 JSON등 외부 사이트를 통해 자료를 얻어올 수 있게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