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LR 사용시 텍스트(글자)입력 및 저장이 되지 않을 때

공대생의 팁 2016. 9. 18. 22:35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이나 인터넷에 짤을 올리기 위해 여러분들께서는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편집하시나요? 흔히 뽀샵질이라 부르는 Adobe사의 '포토샵'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편집하시는 분들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포토샵은 상업용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개인이 사용하기엔 너무나 많은 비용이 필요한데다 이미지 보정용으로 쓰기엔 포토샵은 너무나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성비를 따졌을 때에도 터무니없이 비싼 도구입니다. 특히 최신 버전의 포토샵은 2016년 9월 기준 한달에 5만원이라는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렇다면 우리들같이 포토샵의 기본 기능만 쓰는 사람들도 피눈물을 흘려가며 포토샵을 구매해야 하는 걸까요? Forutnately, 흔히 AutoCAD로 잘 알려진 Autodesk사에서 Web기반의 이미지 에디터인 PIXLR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단지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웹브라우저와 최신 버전의 flash player만 설치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지요. 아래 주소만 기억하신다면 포토샵에서 사용하던 기능들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pixlr.com



  이런 편리하고 합리적인 PIXLR을 사용하던 도중 몇몇분들의 경우 다음과 같은 이상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 Text 입력이 되지 않는다.


 PIXLR에서도 너무나 당연하게도 텍스트 입력을 지원합니다. 'A'로 표시된 버튼을 눌러 텍스트 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으나 몇몇 브라우저의 경우 아래와 같이 그저 빈 화면만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오른쪽에 레이어들이 계속 추가됨을 볼 수 있으나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전허 나타나지 않아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시도조차 하지 못합니다.



  심지어 저장을 시도하려 해도 위와 같은 경고창만 연속으로 보일 뿐 저장조차 되지 않는 현상이 지속됩니다.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자신의 웹브라우저가 Private 모드를 사용하는 경우 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PIXLR이 제대로 지원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브라우저를 일반 모드로 접속하거나 자신의 브라우저 설정에서 Private 모드를 기본모드에서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브라우저의 일반 모드를 통하 PIXLR에 접속하면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텍스트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또한 일반모드에서는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저장 또한 문제없이 순조롭게 진행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