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LASHNT.SYS 드라이버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오류 코드: 1275

공대생의 팁 2015. 9. 7. 23:36

 현재 제가 데스크톱으로 활용하고 있는 리퍼비시 PC인 Smasung 매직스테이션 DB-Z70을 사용하다가 최신 BIOS로 업그레이드를 해 보고자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해당 데스크톱의 최신 BIOS 버전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해 보았습니다. 그러자 아래와 같은 경고문이 뜨면서 저를 반기더군요.

 "PHLASHNT.SYS 드라이버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계정을 확인하십시오. 관리자 권한이 없는 경우에는 다시 로그인하십시오! 이 드라이버가 차단되었기 때문에 로드할 수 없습니다. 오류 코드: 1275"



 위 화면은 Windows 10 64-bit 버전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였을 때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아래 중 하나에 해당될 것입니다.


-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의 버전이 Windows 7 이상(8, 8.1, 10)인 경우

-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64비트 기반일 경우


 구글링을 통해 다른 분들의 사례들을 분석해 본 결과, 해당 BIOS의 버전이 설치되지 않는 이유는 Windows 7에서 부터 실행권한이 Root와 User가 분리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해외의 사례에서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32비트 기반의 Windows XP 운영체제를 통해 설치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위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자신의 하드디스크에 임시로 파티션을 분리하여 Windows XP를 설치한 후 BIOS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Windows XP가 설치되어 있는 하드디스크 혹은 USB를 통해 Windows XP를 부팅한 후 BIOS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위에서 제시한 방법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BIOS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설치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00x250